비토섬 여행
by 운영자 | 15.01.08 13:00 | 2,275 hit

비토섬 여행

본문

사천시가 추천하는 일정별 코스여행

한려해상국립공원의 중심부에 위치한 사천 바다의 수려한 자연경관과 하늘에 도전하는 인간의 꿈을 만끽할 수 있는 항공우주 산업의 중심을 경험 할 수 있다.

비토섬 여행

여행추천

신비로운 바다 별주부전의 전설을 간직한 비토섬! 갯벌이 살아 숨쉬는 흑진주 같은 섬. 모세의 기적과 같은 바닷길이 열리는 장면을 직접 보고 싶으시다면 썰물 때를 맞 찾아오시기 바랍니다.

여행코스

비토섬 >토끼섬 >거북섬

여행길잡이

비토섬

바다도 신비로울 수 있다! 별주부전의 전설을 간직한 갯벌이 살아 숨쉬는 흑진주 같은 섬, 비토섬에서 새로운 바다를 만나봤습니다.
비토섬에서 특별한 산책을 하고 싶다면 하루 두 번, 썰물 때를 맞추는 게 좋습니다! 평상시에는 바닷물이 꽉 차 배를 이용해야 하지만 비토섬에도 ‘모세의 기적’이 있으니 썰물 때만 열리는 바닷길을 이용하면 자바자박 걸어서 혹은 차를 타고 월등도까지 들어갈 수 있습니다. 남해안에서만 볼 수 있는 원시고기잡이인 죽방렴과 갯벌 틈바구니에 숨어 살아가는 다양한 생명들을 만나다보면 비토섬에서는 시간이 멈춘 듯합니다.
이제는 우리나라에 얼마 남지 않은 청정갯벌과 바다가 주는 새로운 아름다움에 눈뜨고 싶다면, 지금 바로 비토섬을 향해 떠나가 보는 건 어떨까.

TIP !! 하루 두 번, 썰물 때를 맞추면 걸어서 바닷길을 건널 수 있습니다! 물때보기 클릭~!

총거리 km
예상시간 분

토끼섬

월등도 앞바다에 당도한 토끼는 달빛에 반사된 월등도의 그림자를 보고 성급히 뛰어 내리다 바닷물에 빠져 죽고 말았으며 그 자리에 토끼모양의 섬의 생겨났다고 하는데 그게 바로 지금의 토끼섬이라고 합니다. 전설 때문인지 토끼를 그대로 빼닮은 토끼섬. 토끼가 엎드려 있는 모습을 하고 있는 토끼섬의 형상은 오른쪽의 머리에서 잘록한 허리를 지나 몸통부분으로 이어집니다.

총거리 km
예상시간 분

거북섬

거북섬은 월등도의 오른쪽에 자리 잡고 있습니다. 이게 바로 거북이다 할 정도로 또렷하게 거북이 형상을 하고 있는 거북섬.
거북이가 토끼를 찾기 위해 닿았다는 월등도. 월등도에는 별주부전의 전설이 안내되어져 있고 곳곳에 별주부의 고향임을 알리기 위한 노력이 엿보입니다.별주부전의 전설을 간직한 섬답게 토끼섬과 거북섬이 자리 잡고 있습니다.




비토섬여행.jpg
아이러브사천 PC버전 로그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