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천읍성 코스
by 운영자 | 15.01.08 02:18 | 2,019 hit

사천읍성 코스

본문

사천시가 추천하는 일정별 코스여행

한려해상국립공원의 중심부에 위치한 사천 바다의 수려한 자연경관과 하늘에 도전하는 인간의 꿈을 만끽할 수 있는 항공우주 산업의 중심을 경험 할 수 있다.

사천읍성 코스

여행추천

사천은 천혜의 자연경관과 더불어 조화롭게 살아가는 이들이 어우러진 아름다운 곳입니다. 용소계곡과 진분계숲의 푸르름과 박재삼 시인의 발자취를 엿볼 수 있는 노산공원, 달맞이가 아름다운 사천읍성까지 일상에서 벗어나 기분 전환 어떠세요?

여행코스

노산공원 >진분계숲 >용소유원지 >사천읍성

여행길잡이

노산공원

박재삼 시인의 자취를 따라 걷는 길!
노산공원에는 박재삼 시비와 박재삼 문학관이 있습니다. 삼천포 바닷가에서 자란 그는 노산공원에 자주 올라 이슬같은 시심을 길렀다고 합니다. 그의 시 속에 표현된 햇빛, 바다, 나무 등의 자연을 만날 수 있는 노산공원. 이곳은 바다에 인접한 언덕으로 육각정에 오르면 다도해의 시원한 바람이 옷깃을 파고듭니다. 나무와 풀꽃 사이를 가볍게 걸을 수 있는 해안로가 인상 깊습니다.!

TIP !! 박재삼 문학관에 들러 그의 전통적인 서정시에 빠져보시기 바랍니다.

총거리 9.47km
예상시간 18분

진분계숲

용소유원지에서 8분 남짓한 거리에 진분계숲이 자리하고 있습니다.
옛날 진주와 경계를 이루었다 하여 ‘진분계’라는 이름이 붙었는데, 지금은 고성과 경계를 이루고 있다 합니다. 수많은 느티나무로 이루어져 있고 주변으로는 시내가 흐르며 연못도 하나 자리하고 있습니다. 느티나무로 인해 여름철 더위를 피하기에 최적지이자 인근 주민들에게는 소중한 쉼터가 되어주고 있습니다. 뿐만 아니라 와룡산 등산로와 연결되어 있어 와룡산 등산도 함께 즐길 수 있는 곳입니다.

총거리 4.67km
예상시간 8분

용소유원지

여름 휴가지로 많은 사람들이 찾는 용소유원지를 가보았습니다!
계곡 물이 깨끗하고 시원하며 수심이 깊지 않아서 아이들과 함께 온 가족단위 피서객들이 아주 많았습니다. 길가쪽에 잠시 앉아 시원하게 불어오는 바람에 쐬고 계곡물에 발을 담궈보는 것도 좋을 듯 합니다.  유원지는 화장실과 휴게의자 등 각종 편의시설이 제공되어 가까운 곳에 사는 사람들은 한나절 더위를 피하기 좋은 곳이며 유원지 특성상 캠핑을 위해 많은 캠퍼들이 찾는 곳이기도 합니다. 용소유원지, 용소계곡에서 잊지 못할 시원한 여름휴가 보내시기 바랍니다.

TIP !! 인근 용소계곡은 여름철 휴가지로 물놀이 준비는 필수!

총거리 13.05km
예상시간 21분

사천읍성

달맞이가 아름다운 사천읍성! 백성을 보호하고 외적을 막기 위해 쌓았다는 사천읍성은 현재 사천시민들의 휴식공간으로 조성되어 있으며, 사천읍성 높은 곳에서 바라보는 사천읍 경관과 달맞이가 무척이나 아름답습니다. 이 성은 본래 백성을 보호하고 외적을 막기 위해 쌓았으나 임진난 때 왜적에게 짓밟히는 수모를 겪었습니다. 이후 선조 32년(1598) 9월 28일경, 병사 정기룡장군이 이끄는 조선군과 명나라 원군이 연합하여 이 성을 탈환하기 위해 혈전을 벌려 왜적을 몰아 내었습니다. 이때 명나라의 유격장 노득공이 전사하였고 지금의 산성공원은 옛읍성의 일부로서 성안에는 수양루와 팔각정 등 각종 휴게시설이 있어 사천 시민들을 위한 편안한 휴식공간이 되어주고 있습니다.



1.jpg


아이러브사천 PC버전 로그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