물회
by 운영자 | 14.10.18 16:43 | 1,870 hit
사천의 맛 이야기
회를 이용한 특별한 요리로 뭐가 있을까 생각해보면 떠오르는 것들 중 하나로 물회라는 음식이 있다. 물회는 말 그대로 회를 물에 빠트려 먹는 음식이다. 사천 바다에서 잡아 올린 생선회와 야채, 매콤한 초장 소스와 시원한 얼음이 어우러진 사천 대표 별미인 사천 물회, 그 맛을 눈으로 한번 느껴보세요!

물회.jpg

물회2.jpg


사천 바다는 물살이 세고, 수심이 깊어 다른 지역과 달리 쫄깃한 육질과 맛이 일품이다. 그래서 물회는 생선이 많이 잡히는 지역에서만 발달하는 특미 중의 특미이다.
특히 봄, 여름이면 사천 물회를 먹는 사람들로 횟집 자리가 없을 정도로 전국적으로 인기가 높다. 

그날 잡은 싱싱한 횟감을 국수처럼 잘게 썰어 넣고, 여기에 사천 물회만의 특색인 잘게 썬 해삼을 넣는다. 그런 다음 물회에 들어갈 싱싱한 채소를 먹기 좋게 채를 썰어 그 위에 올린 후 매실엑기스가 들어간 초장 소스를 넣고 얼음을 붓는다.
마지막으로 그 위에 참기름과 깨소금을 뿌리고, 잔파를 올리면 입 안에서 부터 착 감기는 사천식 물회가 완성된다. 여기에 같이 나오는 국수나 밥을 말아 후루룩 먹다보면 숟가락 한 번 놓지 않고 순식간에 다 먹게 될 정도로 그 맛에 푹 빠져들게 될 것이다.

싱싱하고 쫄깃한 회 맛도 좋지만 얼음이 동동 얹혀 나오는 시원한 물회 국물은 새콤달콤하면서도 깔끔해 먹다보면 속이 개운해진다는 생각이 들게 해준다.

저 넓은 사천의 바다 내음이 가득 담긴 사천 물회 한 그릇으로 사천 바다를 통째로 맛보는 것은 어떨까?




아이러브사천 PC버전 로그인